본문 바로가기

2019/024

[Hyperledger Fabric] Identity란? Identity What is an Identity?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다양한 Actor에는 Peer, Orderer, Client application, administrators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각 Actor(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내부 또는 외부의 활성요소)는 X.509 디지털 인증서에 캡슐화된 디지털 신월을 가집니다. 이러한 ID는 리소스에 대한 정확한 사용 권한을 결정하고 Actor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있는 정보에 접근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디지털 신원(ID)는 Fabric이 사용 권한을 결정하는데 사용하는 몇 가지 추가 속성이 있으며 ID 및 관련 속성의 조합에 특수한 이름(주체)가 부여됩니다. 주체는 사용자 ID 또는 그룹 ID와 같지만 Actor의 조직, 조직.. 2019. 2. 28.
[Hyperledger Fabric] blockchain이란? Introduction Hyperledger fabric은 고도의 기밀성, 탄력성, 유연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모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분산 원장 솔류션 플랫폼 입니다. Hyperledger fabric은 다양한 구성요소의 플러그 구현을 지원하고 경제적 생태계 전반에 걸쳐 존재하는 복잡성을 수용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Hyperledger fabric에 필요한 블록체인 개념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What is a blockchain? 블록체인은 분산 원장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중심에는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분산 원장이 존재합니다. 블록체인 원장(blockchain ledger)은 많은 네트워크 참가자들 간에 복제되기 때문에 분산화 된다고 표현을 합니다.또한.. 2019. 2. 27.
[Hyperledger Fabric] Peer 설명 Peer Peer는 장부 상태 (Ledger State)와 체인코드 (Chaincode)를 관리하는 네트워크 노드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Peer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Peer들은 Ledgers와 Chaincode(Smart Contracts)에 대해 호스팅하기에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요소입니다.Ledger(장부)는 Chaincode(Smart Contracts)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거래를 불변하게 기록하게 됩니다.Chaincode와 Ledger는 각각 공유 프로세스와 정보를 네트워크에 캡슐화하는데 사용됩니다.블록체인 네트워크는 Peer로 구성되며 각 Peer는 Ledger 사본과 Chaincode 사본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네트워크 N은 Peer P1, P2, P3로.. 2019. 2. 20.
[Hyperledger Fabric] 개념 및 용어 설명 하이퍼레저 프로젝트는 5개의 프레임인 Fabric, Iroha,Swathooth, Burrow, Indy와 5개의 도구(tool)인 Quilt, Composer, Explorer, Cello, Caliper로 이루어진다. 1세대 블록체인 비트코인과 2세대 블록체인 이더리움은 서로 신뢰의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공개적으로 합의하고 타임스탬프와 전자 섬여을 통해 새로운 '합의된 신뢰'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 위에 서 있다. 그러나 하이퍼레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들은 이러한 주장을 ‘아직도 시간이 걸리는 이상적인 제안’으로 간주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스마트 계약이 기존의 많은 자산의 흐름을 대신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존재하고 움직이고 있는 현실세계의 많은 계약들은 기밀성을 요구.. 2019. 2.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