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공부 하면서 깨닫고 알게된 지식으로 추론한 내용입니다.-
-100프로 신뢰 할 내용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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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왜 게임에서 한 방에 들어 갈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는지 생각해보았는가?
최근 TCP/IP 소켓통신을 공부하면서 무득 "아마 이러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까?" 라는 저의 생각을
써봅니다.
우선 혹시 90년 초반생들은 대부분이 알고 있을 수도 있고 모르고 있을 수도 있는 게임을 예로 들겠다.
바로 야채부락리다.
이 게임을 초, 중학생 때 재밌게 했었는데... 잡소리는 그만하고
야채부락리를 볼 경우 하나의 마을 채널에 들어 갈 수 있는 인원 수는 최대 250이였나 300명이였나
했던 것 같다. 최근 소켓통신을 공부하면서 생각이 든건데...
한 채널, 서버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은 동적할당이 아닌 배열을 통해 정해져 있는 것 같다.
그렇기에 300명이라는 숫자가 제한되어있는 것이며 방 또한 20~30명이라는 숫자가 정해져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여기서 만약에 정적할당이 아닌 동적할당을 통해 한다면 무슨 문제점이 생길까? 우선 기본적으로 메모리가 무한대로 커져버린다. 이러면 서버에서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것이다.
또한 통신을 위한 소켓이 너무 많이 생성이 될 것이다.
결론은 제한되어있는 이유는 동적할당이 아닌 정적할당으로 인원을 정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그 이상은 아직 좀더 공부를 해봐야 할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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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까지나 저만의 추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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